본문 바로가기

2010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교육팀] 조수빈 운영위원



1. 그룹명 : 교육팀

2. 이름 : 조수빈 (생년월일: 1991년 5월 6일) / 사는곳: 경기도 일산

3. 학교/전공 :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

4. 좌우명 :매사에 최선을 다해서 후회할 일을 만들지 말자

5. 전문분야 : 문화, 교육, 국제 교류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가 되고 싶어요

6. 관심분야 :

 여러 가지에 관심이 많은데, 일단 이번 행사처럼 국제 교류에 관심이 많구요. 가까운 곳이든 먼 곳이든 여행을 좋아하구 걷기 좋아하구 맛집 투어도 좋아하고.. 음악도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 되게 많아요..

7. 간단한 자기 소개 :

지금은 일산에 살고 있는데 원래 고향은 울산이구요.. 잘 웃는 성격이구, 다른 질문을 통해 소개가 충분히 될 것 같아요.

8. 내가 도움 줄 수 있는 것 :

다른 분들과 비슷하겠지만, 외국인들이랑 교류 경험이 가장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친구가 되는 방법, 말이 아니더라도 웃음이나 표정으로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그런 것들.. 그리고 부족하지만 영어나 중국어.. 그 정도?ㅠㅠ 별로 없네요ㅠㅠ 아..그리고 스무살의 열정이 있네요^^

9. 내가 생각하는 일본이란 :

아까 미팅 시간에도 얘기했었지만 전 원래 한국 교육 덕분에 일본을 적대시했었던 사람 중 하나에요. 하지만 중학교 때, 고등학교 때 여러 교류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일본인 친구가 생겼고, 이때 일본은 적국이 아닌 친구의 나라가 되었어요.. 지금도 여전히 일본은 제게 친구의 나라로 가장 먼저 생각되는 것 같아요.

10. 자원봉사에 지원한 동기: 
어렸을 때부터 꿈이 외교관이어서 중학교 때부터 국제 캠프나 교류 프로그램에 여럿 참가하였습니다. 늘 이런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대학생만 되면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대학교에 와서 1학기를 지내보니 열정적으로 해본 적이 없어서 이번에 한일축제한마당을 성공적으로 치루는데 보탬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11.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경험하고 싶은 것 :

이것은 지원서에도 썼던 내용인 것 같은데요. 우선 미팅에서도 강조되었지만, 열정가 에너지가 넘치는 유능한 분들과 함께하는 것 자체가 저에게는 영광스럽고도 기쁜 일이구요. 그리고 국제 교류의 일환이니, 제 꿈과도 관련 있는 일이라서 좋고, 음.. 준비과정부터 당일 행사까지 모두모두 하나도 빠짐없이 경험해보고 싶어요. 사소한 충돌이나 의견 교환부터 실제적인 자원봉사팀 교육까지 모두 열심히 해보고 싶습니다.

12. 하고 싶은 말 :
저는 캠프나 축제에 참여한 적은 있지만 이렇게 기획이나 스텝으로 해본 경험은 바로 어제까지 2박3일간 멘토링 캠프에서 멘토 교사로 있었던 경험밖에 없어서 서툴고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지만, 그래도 스무살의 열정적으로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