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8] 한일축제한마당 <A~J>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에게 전달사항
한일축제한마당 <A~J>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에게 전달사항
9/7 에 선발된 <A~J>자원봉사팀의 그룹장, 부그룹장 여러분
우선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한일축제에 대한 그 동안의 경험, 참여도, 열정 등을 심사숙고해서 결정했습니다.
성공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해서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 사항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다음 전체 자원봉사자모임인 9/17 (금) 전에 왠만한 사전준비작업은 다 완료시켜야 합니다.
1) 각 팀의 일반자원봉사자 선별정리하기
2) 각 팀의 구체적인 업무내용 리스트만들기
3) 각 팀에 일반자원봉사자 배치하기 (로테이션으로 쉴 수 있게 인원수를 배정해야 합니다. 예> 6명으로 짠다면 4명이 일하는 동안 2명이 식사하고 오거나, 쉬게 하는 것)
4) 각 팀의 업무활동 매뉴얼 만들기
5) 각 팀의 업무활동을 위한 동선을 짜기
6) 각 팀내 멤버간 원할한 연락, 소통을 위해 연락처리스트만들기
7) etc
2. 특히, 이미 배치받으신 일반자원봉사자들 중 행사당일까지 참가할 멤버만을 선별, 이번 주 토요일(9/11)까지 모두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빠지는 멤버 수와 그 리스트를 제게 보내주시면 빠진 인원수만큼 새로운 자원봉사자를 영입해서 재배치
해드리겠습니다.
3. 준비하시면서 필요한 비용이 발생한다면 우선 전에 예상비용을 정리하셔서 제게 (copanea@naver.com)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봐서 타당하면 그 비용을 나중에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단 그 경우, 지출하신 비용에 대한 영수증을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4. 자원봉사자클럽 오른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각 팀별(A~I) 까지 공간이 할당되어 있습니다. 각 팀의 그룹장들은 팀블로그의 멤버로 이미 초대해드린 상태입니다. 그 초대메일을 수락하시면 이 블로그에 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준비해나가시는 과정을 기록해주시고 본인 팀의 일반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할 내용 및 자료를 본인 팀의 공간(A~I)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4
5. 각 팀별로 스마트폰 소지자 5명을 뽑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구축되어있는 트윗애드온즈의 “한일축제한마당 자원봉사자당”을 통해서 행사당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됩니다. 이 창에 실시간으로 각팀의 상황을 계속 보고해나가며, 혹시 돌발상황이 벌어지거나 필요한 것, 추가 자원봉사자 인원 등이 필요할 때 바로 대처를 하게 됩니다.
6. 이번 주 토요일(9/11)까지 각팀의 그룹장은 제게 다음 자료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1) 빠지는 일반자원봉사자 명단
2) 세부적인 업무파트별 일반자원봉사자 배치명단 (빠지는 인원 때문에 모자라도 일단 있는 멤버를 위주로 먼저 배치해보는 것이 윤곽을 잡기위해서 필요합니다)
3) 자기 팀의 해야 할 역할 설명서
4) 구체적인 업무내용 리스트
5) 각 팀의 업무활동 매뉴얼
è 제가 검토한 후 재수정을 거쳐 확정되면 자원봉사자클럽 블로그의 카테고리에 나중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석도 중간에 끼어있어 준비할 시간이 부족합니다. 가능한 발빠르게 움직여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일축제한마당
자원봉사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