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원봉사자 공지사항

[09/09] 한일축제한마당 (10/2,3) 을 위한 자원봉사운영위원 공지사항

 

자원봉사 운영위원 여러분

 

이제 한일축제한마당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9/7() 에 행사당일 자원봉사자 팀배치및 역할등 전체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운영위원들은 다음 사항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다음 전체 자원봉사자모임은 9/17 () 오후 6:30부터 일본공보문화원 3층 콘서트홀에서 진행합니다.

 

< 2차 전체 자원봉사자 모임 >

 

1.     일시 : 2010 9 17일 금요일

2.     장소 : 일본공보문화원 3층 콘서트홀 (3호선 안국역 4번출구앞)

3.     시간 : PM 6:30 ~PM 9:00

 

이 날의 일정이 빠듯하기 때문에 온라인툴(블로그, 구글그룹스, 이메일등)과 전화, 문자 등을 통해서 할당된 일반자원봉사자들에게 사전 교육을 시켜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날 만나서 바로 팀별로 모임을 하고 할 업무에 대한 확인작업위주로 가야합니다. 만약 그 날 처음 만나서 새롭게 가르치려고 해서는 이미 늦습니다. 

 

사람들이 한번의 만남으로는 해야 할 업무에 대해서 인지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미리 사전교육자료를 블로그의 카테고리 A~I 중의 자기팀 공간에 올리고 본인그룹의 일반자원봉사자분들이 그 내용을 숙지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2.     아래 순서대로 잘 읽으시고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모두 이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여러분의 소속된 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A부터 J까지)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3

 

2)     해당팀에서 여러분의 이름을 확인하시고 A~I 팀 그룹장, 부그룹장님을 도와 운영위원들은 일반자원봉사자들을 리드해나가야 합니다.


우선, 해야 할 작업이 자기 팀소속 일반자원봉사자들의 참가의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반자원봉사자로 합격되었으나 도중에 개인사정상 그만두거나 때로는 통보도 하지않고 도중하차하는 분이 계시기에 반드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일단, 먼저 제가 9/8 일 합격된 모든 일반자원봉사자들에게 메일을 띄워 참가의사가 있으면 본인소속 팀의 그룹장에게 참석한다는 확인메일을 보내라고 했고 그 메일을 보내야지만 비로소 최종등록이 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 , J팀 일반자원봉사자는 A 팀 그룹장님에게, I팀 일반봉사자는 B팀 그룹장님에게 메일을 보낼겁니다.)

 

그러나, 각 팀들은 메일, 전화, 문자 등의 수단으로 재확인하시어 당일행사에 반드시 참여할 사람들로만 우선 추려서 정리해두셔야 합니다.  빠지게 된 인원수와 그 명단을 제게 주시면 다시 자원봉사자들을 모집보충하여 여러분의 팀에 재배치시켜드리겠습니다. à 이 작업은 늦어도 이번 주 토요일(9/11)까지는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 작업은 [A~I]각 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이 주축이 되어 소속 운영위원들이 함께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1

 

3)     자원봉사단 조직표를 보시고 전체적인 조직의 구성을 확인합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0

 

4)     행사일정표를 보시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2

 

5)     제가 이미 운영위원들 각 이메일로 “2010.9.7 자원봉사운영위원 숙지할 자료를 첨부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 안에는 1~9 까지 자료가 정리되어있습니다. 

그 내용을 전부 숙지해주시길 바라고 특히, “2. 행사 자원봉사자 파트별 스케쥴 및 업무사항
은 꼼꼼히 살펴보시고 파트별업무사항을 참고하셔서
각자팀의 역할분담에 대해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은 각 소속 운영위원과 상의를 해서 해야 할 업무를 세분화, 구체화하고 일반자원봉사자들을 적절하게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행사일정 흐름속에서 본인의 팀이 어떤 역할을 어느 시간대와 장소에서 하는 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4

 

 

6)     행사 마지막날 10/3()에 다함께 추는 요사코이 아리랑이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미리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오는 9/17() 전체 자원봉사자 최종 모임에서 직접 추면서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40

 

7)     자원봉사자클럽 블로그의 오른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A~I 까지 팀별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각 팀별로 제작하는 구체적인 업무내용, 매뉴얼, 동선, 업무별 자세한 인원배치 등의 자료가 올라갈 것입니다. 
이 곳에서 본인 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ð  http://kjfestival.tistory.com/

 

 

8)     9/17 ()이 마지막 모임이기 때문에 그 전에 팀별 업무내용과 행사당일 프로그램에 대해서 온라인을 통해 충분히 숙지해두셔야 합니다.  9/17 모임때에는 시간이 많지않은 관계로 이미 각자 역할에 대해서 어느 정도 파악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팀별 모임과 기타 확인작업에 들어갑니다.

 

9)     그외 한일축제에 관련해서 필요한 정보, 지식은 한일축제한마당 자료실에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ð  http://bit.ly/doaXCZ

 

10)  질문사항은 여러분이 등록하신 구글그룹스를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일축제한마당

자원봉사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