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운영위원 여러분
이제 한일축제한마당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9/7(화) 에 행사당일 자원봉사자 팀배치및 역할등 전체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운영위원들은 다음 사항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다음 전체 자원봉사자모임은 9/17 (금) 오후 6:30부터 일본공보문화원 3층 콘서트홀에서 진행합니다.
<제 2차 전체 자원봉사자 모임 >
1. 일시 : 2010년 9월 17일 금요일
2. 장소 : 일본공보문화원 3층 콘서트홀 (3호선 안국역 4번출구앞)
3. 시간 : PM 6:30 ~PM 9:00
이 날의 일정이 빠듯하기 때문에 온라인툴(블로그, 구글그룹스, 이메일등)과 전화, 문자 등을 통해서 할당된 일반자원봉사자들에게 사전 교육을 시켜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날 만나서 바로 팀별로 모임을 하고 할 업무에 대한 확인작업위주로 가야합니다. 만약 그 날 처음 만나서 새롭게 가르치려고 해서는 이미 늦습니다.
사람들이 한번의 만남으로는 해야 할 업무에 대해서 인지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미리 사전교육자료를 블로그의 카테고리 A~I 중의 자기팀 공간에 올리고 본인그룹의 일반자원봉사자분들이 그 내용을 숙지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2. 아래 순서대로 잘 읽으시고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모두 이행해주시기 바랍니다.
1) 여러분의 소속된 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A부터 J까지)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3
2) 해당팀에서 여러분의 이름을 확인하시고 A~I 팀 그룹장, 부그룹장님을 도와 운영위원들은 일반자원봉사자들을 리드해나가야 합니다.
우선, 해야 할 작업이 자기 팀소속 일반자원봉사자들의 참가의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일반자원봉사자로 합격되었으나 도중에 개인사정상 그만두거나 때로는 통보도 하지않고 도중하차하는 분이 계시기에 반드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일단, 먼저 제가 9/8 일 합격된 모든 일반자원봉사자들에게 메일을 띄워 참가의사가 있으면 본인소속 팀의 그룹장에게 참석한다는 확인메일을 보내라고 했고 그 메일을 보내야지만 비로소 최종등록이 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 단, J팀 일반자원봉사자는 A 팀 그룹장님에게, I팀 일반봉사자는 B팀 그룹장님에게 메일을 보낼겁니다.)
그러나, 각 팀들은 메일, 전화, 문자 등의 수단으로 재확인하시어 당일행사에 반드시 참여할 사람들로만 우선 추려서 정리해두셔야 합니다. 빠지게 된 인원수와 그 명단을 제게 주시면 다시 자원봉사자들을 모집보충하여 여러분의 팀에 재배치시켜드리겠습니다. à 이 작업은 늦어도 이번 주 토요일(9/11)까지는 완료해주셔야 합니다. 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 작업은 [A~I]각 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이 주축이 되어 소속 운영위원들이 함께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1
3) 자원봉사단 조직표를 보시고 전체적인 조직의 구성을 확인합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0
4) 행사일정표를 보시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2
5) 제가 이미 운영위원들 각 이메일로 “2010.9.7 자원봉사운영위원 숙지할 자료”를 첨부해서 보내드렸습니다. 그 안에는 1~9 까지 자료가 정리되어있습니다.
그 내용을 전부 숙지해주시길 바라고 특히, “2. 행사 자원봉사자 파트별 스케쥴 및 업무사항”은 꼼꼼히 살펴보시고 파트별업무사항을 참고하셔서 각자팀의 역할분담에 대해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각 팀의 그룹장, 부그룹장은 각 소속 운영위원과 상의를 해서 해야 할 업무를 세분화, 구체화하고 일반자원봉사자들을 적절하게 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행사일정 흐름속에서 본인의 팀이 어떤 역할을 어느 시간대와 장소에서 하는 지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34
6) 행사 마지막날 10/3(일)에 다함께 추는 “요사코이 아리랑”이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고 미리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오는 9/17(금) 전체 자원봉사자 최종 모임에서 직접 추면서 함께 배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è http://kjfestival.tistory.com/entry/40
7) 자원봉사자클럽 블로그의 오른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A~I 까지 팀별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각 팀별로 제작하는 구체적인 업무내용, 매뉴얼, 동선, 업무별 자세한 인원배치 등의 자료가 올라갈 것입니다.
이 곳에서 본인 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ð http://kjfestival.tistory.com/
8) 9/17 (금)이 마지막 모임이기 때문에 그 전에 팀별 업무내용과 행사당일 프로그램에 대해서 온라인을 통해 충분히 숙지해두셔야 합니다. 9/17 모임때에는 시간이 많지않은 관계로 이미 각자 역할에 대해서 어느 정도 파악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팀별 모임과 기타 확인작업에 들어갑니다.
9) 그외 한일축제에 관련해서 필요한 정보, 지식은 한일축제한마당 자료실에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10) 질문사항은 여러분이 등록하신 구글그룹스를 통해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일축제한마당
자원봉사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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